오늘도 건강하세요.

정말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이죠? 저는 천천히 가고 싶은데 하루만 지나도 적응해야 할 일들이 많네요. 오늘은 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엣지를 설치해야 더 잘 작동된다는 메시지가 보여서 설치해 주었습니다. 구글처럼 하려는건지 심플해지긴 했는데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로 홈화면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홈화면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설치 한 후의 홈화면입니다. 심플하지만 검색을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Bing" 으로 설정되어 있어 눈에 익숙치가 않습니다. 또한 홈버튼 설정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로 가고 싶은데 홈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 두가지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엣지는 바로가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엣지 홈화면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홈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홈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

설정으로 들어가기설정으로 들어가기

1. 설정하기 - 홈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점세개가 보입니다. 누르면 아래쪽에 설정이 보이며 클릭합니다.


특정 페이지 열기 설정특정 페이지 열기 설정

새 페이지 추가 해주기새 페이지 추가 해주기

2. 특정 페이지 열기 - 설정 > 시작할 때 > 특정페이지 열기에서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추가하기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추가하기

3. 추가할 사이트 입력하기 -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추가해 줍니다. 저는 네이버를 입력하고 추가해 주었습니다.


설정된 모습설정된 모습

4. 설정 확인하기 - 네이버가 홈화면으로 설정된 모습입니다. 혹시나 설정이나 확인버튼이 있나 찾아보았는데 없네요.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엣지 홈버튼 생성하기

홈버튼 만들기홈버튼 만들기

홈 단추 표시로 변경하기홈 단추 표시로 변경하기

1. 홈버튼 생성하기 - 홈화면 오른쪽 상단의 점세개를 클릭해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 홈 단추 표시 항목을 보면 표시되지 않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표기됨으로 변경해 주면 시작페이지로 설정해 준 사이트가 보입니다.


홈버튼이 설정된 모습홈버튼이 설정된 모습

2. 설정 확인하기 - 열려져 있던 엣지를 닫고 다시 열어 왼쪽 상단을 보니 홈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홈버튼을 클릭하니 시작페이지로 설정한 네이버가 보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겠죠? 저에게는 전부 따라가기엔 벅차고 그렇다고 너무 느리게 갈 수도 없으니 조금씩 배워가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