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요즘 블로그 하면서 모르고 있던 유용한 프로그램을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 오늘은 '줌잇'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저는 블로그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프레젠테이션할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설치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설치하는 방법

1. 영문으로 zoom it 이라고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아래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ZoomIt.exe


2. 설치된 .exe 파일을 우클릭해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줍니다.

.exe 파일이 설치된 모습.exe 파일이 설치된 모습


설치 끝. 정말 간단합니다. 사용 방법도 단축키를 저장해 두면 간단합니다.


줌잇(zoom it) 사용방법

줌잇의 옵션은 5가지 이며 단축키를 설정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 Ctrl + 1~4 까지로 설정되어 있지만 저는 다른 곳에서도 사용중인 단축키여서 Ctrl + Shift + 1~4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1. Zoom - 설정한 Ctrl + Shift + 1을 눌러주면 화면이 확대됩니다. 원래대로 복구하려면 Esc 키를 눌러줍니다.


2. LiveZoom - Zoom과 비슷한 기능이지만 화면을 확대한 상태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Draw - 가장 유용한 도구입니다. 설정한 Ctrl + Shift + 2를 누르면 여러가지 그리기 작업을 할 수 있는 동그란 점이 생깁니다.



Ctrl+Shift+2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로 움직이기

 자유로운 그림 그리기

+ Tab 누른 상태로 움직이기

원그리기

+ Ctrl  누른 상태로 움직이기

사각형 그리기

+ Shift 누른 상태로 움직이기

반듯한 직선그리기



Ctrl+Shift+2

 +Ctrl + 위쪽 또는

아래쪽 화살표

 선굵기 조절

 Ctrl + Shift

 화살표 그리기

 T

 문자입력 (영문만 가능)

 B=Blue Y=Yellow R=Red 

G=Green P=Pink

 색상 변환


4. Type - 글씨 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5. Break - 타이머 기능으로 Timer에 시간을 입력하면 타이머가 나타납니다. 


저는 그리기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설치도 간단하고 사용도 간단한 실속있는 프로그램이라 소개해 드리고 싶었어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