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블로그를 구경하다 보면 '사진찍는 기술이 있는건가?' 싶을 정도로 예쁘게 장식해 놓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진찍는 기술이 없으니 사이트의 힘을 빌려보려고 합니다. 


최근 알게 된 사이트는 누끼따는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왜 누끼라고 부르는지 궁금하네요. 왜일까요? 찾아보니 방송 현장 일본 속어라고 합니다. 누끼라는 말이 빼다라는 의미를 가진 일본말이었네요. 한국어로는 미리찍기, 보완찍기라고 한다고 합니다. 한국어로는 의미가 한번에 와닿지는 않아서 아쉽긴 합니다.


누끼따기 사이트

제가 사용하는 무료 누끼따는 쉬운 방법 제공 사이트는 remove.bg입니다. 하단의 바로가기를 통해서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간단하고 보기 쉽게 되어 있어 처음 이용하는 경우라도 어려움없이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상단 위쪽의 이용 방법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개인용, 포토그래퍼용, 마케팅용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하나씩 보니 이런 여러가지 곳에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었습니다. 


이용 방법 옆의 가격도 보겠습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전체 해상도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료로 사용하면 해상도의 한계가 있습니다. 이용해 본 경험으로는 500px 이하의 이미지로 생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상의 해상도를 원한다면 요금을 지불해야겠지만 블로그용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누끼 따는 방법

누끼따고 싶은 이미지 업로드누끼따고 싶은 이미지 업로드

1. 이미지 업로드 - 메인 화면에서 누끼를 따고 싶은 사진을 이미지 업로드 해 줍니다.


누끼따기 완성된 사진 확인누끼따기 완성된 사진 확인

2. 결과 확인 - 10초만에 누끼따기 완성입니다. 오른쪽이 원본이고 왼쪽이 제거된 배경 이미지입니다. 꽃 사이사이의 복잡한 부분까지 100% 되지는 않았지만 큰 배경은 알아서 제거해 준 모습니다.


완성된 이미지 다운로드 하기완성된 이미지 다운로드 하기

3. 다운로드 -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나왔다면 다운로드를 해 줍니다. 원본의 해상도는 720 x 960 였습니다. 무료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보다 작은 433 x 576 의 해상도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편집 > 사진에서 배경 선택하기 편집 > 사진에서 배경 선택하기

4. 편집하기의 사진 - 편집을 눌러 배경을 바꿔줄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 여러가지 배경이 있는데 하나씩 눌러보면 뒷배경이 적용되어 변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 > 색에서 단색 배경 선택하기편집 > 색에서 단색 배경 선택하기

5. 편집하기의 색 - 사진 옆의 색을 눌러 뒷배경을 단색으로 바꿔 줄 수도 있습니다. 


삭제 / 복구 > 삭제에서 추가로 이미지 삭제하기삭제 / 복구 > 삭제에서 추가로 이미지 삭제하기

6. 삭제하기 - 누끼따기가 완성된 사진에서 조금 더 배경을 제거하고 싶다면 삭제 / 복구의 삭제에서 추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사이즈로 섬세하게 삭제하기브러시 사이즈로 섬세하게 삭제하기

7. 삭제하기 - 왼쪽의 꽃병을 제거해 보았습니다. 브러시 사이즈로 세밀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 / 복구 > 복구에서 제거된 배경 살리기삭제 / 복구 > 복구에서 제거된 배경 살리기

8. 복구하기 - 제거된 배경 중 살리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삭제 / 복구의 복구를 통해 제거된 이미지가 다시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브러시의 크기를 조정하여 복구하기브러시의 크기를 조정하여 복구하기

9. 브러시로 작업하기 - 삭제와 마찬가지로 브러쉬의 크기를 조정하여 원래의 이미지의 배경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전다계로 돌아가기전다계로 돌아가기

10. 되돌리기 - 작업하다가 전단계로 돌아가고 싶다면 이미지 상단 오른쪽의 되돌리기를 통해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되돌리기를 통해 오른쪽처럼 처음 누끼를 딴 상태로 돌아간 모습입니다.


복잡한 이미지의 누끼는 제거되지 않은 모습복잡한 이미지의 누끼는 제거되지 않은 모습

11. 사용시 주의사항 - 오른쪽 사진이 원본입니다. 우리 댕댕이만 빼고 나머지를 지우고 싶었는데 제거되어 버렸습니다. 복잡한 이미지는 누끼따기가 안 된다는 점은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누끼따는 사이트 remove.bg의 장단점

장점

>가장 큰 장점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10초만에 간단하고 쉽게 누끼를 딸 수 있습니다.

>편집 기능으로 간단한 배경편집, 삭제와 복구, 되돌리기가 가능합니다.

>광고를 보거나 하지 않아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단점

>원본 해상도보다 작은 해상도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전체 해상도로 다운받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복잡한 이미지는 누끼를 딴 후에 원하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