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저희 부부와 함께 단기간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한 부부 이야기를 블로그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시누이 부부이지만 제가 블로그에 기록하는지 모르고 있습니다. 혹시 검색하다가 봤으면 알텐데 제 블로그가 아직 그 정도로 유명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노력해야겠네요.


아무튼 다이어트도 혼자 하는 것보다 같이 할 때 더 효과가 좋다는 걸 느꼈습니다. 남편과 둘이 키토제닉을 한 이유는 다이어트였지만 목표한 체중에 도달하고 나서는 긴장감이 풀렸었거든요. 그때 시누이 부부가 스몰웨딩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해서 다시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남편이 코칭을 맡았고 저는 블로그 기록을 위해 점검을 담당했습니다. '함께하는 키토제닉 다이어트' 로 두 번 블로그에 기록을 남겼고 하단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키토제닉 다이어트 결과

드디어 오늘 스몰웨딩을 하는 날입니다. 시누이 부부이지만 편하게 남편과 아내로 부르겠습니다. 남편분은 체중 공개를 했지만 아내분은 공개하지 않으셨어요. 남편분의 체중변화입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성공 카톡키토제닉 다이어트 성공 카톡

98.6kg에서 90.9kg으로 한 달간 7.7kg 감량했습니다. 마치 내가 살을 뺀 것처럼 정말 기뻤어요. 블로그 하는걸 공개했다면 체중계 사진을 보내줬을텐데 카톡 내용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저희 부부는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시작하고 키토제닉이 단기간에 살빼기에는 좋은 방법이라고 느꼈는데요. 남편분을 코칭하면서 다른 사람도 같은 효과를 보는 것을 보고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한달만에 약6kg 정도 감량했으니 결혼식이나 면접, 건강을 위해 단기간 살을 빼야 한다면 해볼만한 다이어트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남편분이 어떤 식단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했는지도 위의 참조된 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한 달 앞둔 상황이었기 때문에 주말마다 친구들과 약속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평일에는 수월했지만 외식이 잦은 주말에는 못하는 것 때문에 처음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요. 


남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아무리 단기간이라 하더라도 쉽게 지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주5일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고 주말에는 먹고 싶은 것을 먹도록 했습니다. 걱정하면서도 좋아하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실제로 주말에는 식당에서 외식을 하거나 치킨을 먹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할 때의 단점은 월요일에 다시 키토시스(케톤 상태)로 진입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겠다는 의지로 몸의 글루코겐을 소진하기 위해 월요일에는 좀 더 길게 공복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어 했지만 회사 점심시간에 산책을 하면서 오히려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언급한 케톤과 글루코겐이 키토제닉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하단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계속 할 수 있을까?

다이어트라는게 살이 빠졌다 하더라도 유지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저도 운동을 하던 때는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었지만 점점 운동에 게을러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처음에 열정으로 불타올랐다가 금방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현재 저희 부부는 아직까지는 키토제닉 다이어트로 감량한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다이어트처럼 얼마 가지 못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요. 오히려 저희 남편은 너무 많이 빠져서 살을 약간 찌우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운동없이 살이 빠져서 좀 불쌍해 보이거든요.


함께 키토제닉을 한 부부에게도 계속 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았는데요. 실전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계속 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지속 가능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우리의 몸을 이해하면서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도 그냥 그걸 먹어야 빠진다고 하니까 먹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까 먹다보면 질리고 못 먹는 다이어트는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상대적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내 몸을 이해하면서 하는 다이어트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내 몸에 탄수화물이나 당이 들어왔을 때 어떤 반응이 일어나는지, 지방의 역할이 무엇인지 등등에 대해 알게 되고 느끼게 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에게 키토제닉 다이어트 방법이 맞다고는 할 수 없겠지요. 또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단기간 나타나는 부작용이 있고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그런 부작용을 경험하면서 식단을 스스로 조절하고 그때마다 몸의 반응을 경험하게 되면 혼자서도 지속할 수 있게 됩니다. 


단기간 이루고 싶은 몸무게를 목표로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부족하지만 알고 있는 내용이라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무튼 함께하는 키토제닉의 성공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뻐요. 새로운 키토제닉 소식이 있다면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