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식욕! 정말 참기 힘든 유혹입니다. 저희 남편의 식욕은 흰쌀밥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편입니다. 맛있는 쌀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운동으로 어느정도 관리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비만은 아니고 건강에 큰 이상이 없어서 식습관의 변화를 하지 못하다 건강을 무엇보다 소중하게 생각하는 남편이 살을 빼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떤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요? 남편은 여러가지 식이요법에 대해 조사한 끝에 키토제닉을 하기로 했습니다. 건강과 관련해서는 자기관리를 잘하는 편이라 옆에서 보기에 철저히 관리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오토파지를 하면서 늦게 시작했지만 살이 빠지는 남편을 보면서 저도 하체의 살들을 빼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도 함께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하게 되었습니다. 키토제닉 또는 저탄고지에 대해서는 이전글들을 참조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2달동안 키토제닉을 한 남편의 결과는 어떨까요? 지금까지 남편은 2달만에 10kg를 감량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달만에 4kg가 감량되었습니다. 사실 변화되는 과정을 사진으로 남겼으면 좋았을텐데 증명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러던 중 결혼을 앞둔 시누이가 예비신랑과 함께 인사를 하러 왔습니다.


10kg이 빠진 동생을 보자마자 "어떻게 뺐어? 나도 알려줘"라고 말한 것을 계기로 남편은 시누이 부부의 키토제닉을 코칭해 주게 되었고 저는 블로그를 위해 기록으로 남기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남자의 4일간의 키토제닉 식단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키토제닉 식이요법 시작 전 몸무게키토제닉 식이요법 시작 전 몸무게


키토제닉 4일간의 식단

아침 6:40분 : 물 500ml에 마그네슘 1티스푼 + 소금 4분의 1 티스푼을 섞어서 마셔주기

마그네슘은 처음에 있을 수 있는 손떨림과 눈떨림의 부작용을 막아줍니다. 또한 소금은 몸 속에 저장된 글리코겐이 빠져나갈 때 수분이 함께 빠져나가는 것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점심 도시락점심 도시락

점심 12:00시 : 샐러드 (채소, 아보카도 반개, 치즈, 달걀 스크램블, 버섯, 아몬드가루)

키토제닉 식이요법은 평소의 칼로리에서 지방의 양은 증가하기 때문에 식이섬유의 섭취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식이섬유의 양이 충분히 않아서 변비를 경험했었습니다. 생야채가 거북하다면 쪄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식 메뉴간식 메뉴

간식 15:00~17:00시 사이 : 키위 1개, 아몬드 8~10알, 마카다미아 8~10알

저는 새콤달콤한 과일을 좋아하는데 당분이 많아서 섭취하지 못한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키토제닉의 아쉬운 점입니다. 당분이 적은 그린키위와 블루베리를 먹어주고 식물성 지방을 섭취하기 위해 아몬드와 마카다미아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키토제닉 1일차 저녁식단키토제닉 1일차 저녁식단

키토제닉 2일차 저녁식단키토제닉 2일차 저녁식단

키토제닉 3일차 저녁식단키토제닉 3일차 저녁식단

키토제닉 4일차 저녁식단키토제닉 4일차 저녁식단

저녁 19:30분 : 4일동안 먹은 저녁식사들입니다. 

키토제닉의 좋은 점은 생각보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다는 점입니다. 고기, 해산물, 야채의 종류가 많고 요리하는 방법도 다양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몸속의 글리코겐을 빨리 소진하기 위해 탄수화물과 당의 섭취를 제한하고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극도로 제한하면 부작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에 밥 반공기 정도를 섭취하면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4일간의 결과

시작 전 98.6kg에서 96.9kg으로 4일동안 1.7kg 감량했습니다. 남편은 수분이 빠져나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래도 단기간에 약 2kg이 감량되었으니 할만한 식이요법 아닐까요? 이렇게 일주일정도 하면 몸속에 있는 글리코겐도 소모되면서 키토시스 상태로 진입할 것 같습니다. 


키토제닉 장단점과 부작용

저희 부부가 느꼈던 장단점들과 부작용을 다른 사람들도 느끼는지 궁금했는데요. 예비신랑은 어떻게 느꼈을까요?

장점

>단시간에 몸무게의 변화를 느낄 수 있어서 계속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고기와 치즈를 좋아하는 편이라 식단조절을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평소보다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일할 때 몸이 가벼워서 좋습니다.

>건강식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건강도 좋아지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단점

>처음에 식이섬유의 섭취가 적은 탓이었는지 변비를 경험했습니다.

>달달한 간식을 좋아하는데 당을 제한해야 한다는 것이 힘듭니다.

>신선한 고기와 해산물, 야채를 섭취하는 일이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듭니다.


단기간에 살을 빼야 한다면 분명히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하는 스몰웨딩이지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예비부부도 키토제닉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예비신랑도 매우 흡족해하며 계속 하기로 했습니다. 원하던 턱선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