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진을 블로그에 올리거나 컴퓨터에 저장할 때 용량을 줄이고 싶은 적 있으신가요? 저는 블로그에 용량이 큰 사진을 그대로 올리면 읽어오는 속도도 느려질 것 같아 용량을 줄여서 업로드하기 위해 사용하게 된 사이트입니다. 불편한 점도 있기는 하지만 용량차이가 많이 나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소개해 드려요.
검색창에 tinypng라고 치시면 tinypng.com 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팬더가 귀엽게 풀을 먹고 있는 심플한 사이트입니다. 바로가기를 해 놓았습니다.
tinypng.com 이미지 용량줄이기 전 용량 확인
먼저 용량 줄이기를 할 PNG나 JPG 이미지의 크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417KB 입니다.
1. 용량 줄이기 할 이미지를 1이라고 표시된 곳에 드래그해 줍니다.
2. 용량이 79%나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더가 아주 좋아하네요.
3. 다운로드 올을 눌러 다운받아 줍니다.
한번에 20개까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여기서 단점이 나오는데 압축파일로 다운받아집니다. 그래서 다운받은 후 압축풀기를 하셔야 합니다.
다시 속성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417KB에서 85.5KB로 용량이 확실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정말 간단한 사이트입니다. 저는 지금 올린 사진들도 이 사이트에서 압축해 주었습니다. 많은 사진을 업로드하실 때 한번 이용해 보세요.
>장점 : 사이트가 심플하고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단점 : 이미지 용량을 줄인 후 압축파일로 받아지기 때문에 압축풀기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