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사과식초 세안법 해보셨나요? 저는 뾰루지가 잘 나고 장이 예민한 편이라 얼굴에 몸상태가 드러나요. 그래서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하면서 지방의 양을 늘려주었더니 뾰루지가 올라왔습니다. 신경이 쓰이고 있던 차에 마침 TV에서 사과식초 세안법을 보고 경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과식초 세안법은 피부의 피지와 각질을 잡아주고, 봄이 되면서 생기는 미세먼지와 같은 노폐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많은 효과를 사과식초에서 볼 수 있을까요? 


사과식초 세안액

저는 4월 16일부터 오늘까지 일주일간 아침마다 사과식초로 세안을 해 주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사과식초 세안액 만드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피부가 지성이라면 아침 저녁으로 두 번, 중건성이라면 하루에 한 번 해주면 됩니다. 화장을 한다면 저녁에 하는걸 권하였습니다. 저는 화장을 잘 못해서 안하는 편이라 아침에 클렌징폼 대신 사과식초액으로 세안해 보기로 했습니다. 효과가 있을까요?


사과식초사과식초

처음에 몇 번은 계량컵과 밥숟가락을 사용했는데 화장실에 사과식초 병과 계량컵에 숟가락까지 두니 가족들이 놀라더라고요. 화자실에서 밥먹냐며. 그래서 작은 플라스틱 용기에 사과식초를 덜고 활용만점 베스킨라빈스 스푼을 사용했습니다. 물은 세면대에 3분의 2정도 받아주고 사과식초는 베스킨라빈스 스푼으로 2스푼 넣어주었습니다.


사과식초 세안법 일주일간의 피부 변화

사과식초 세안법 시작하기 전사과식초 세안법 시작하기 전

4월 15일 - 아직 사과식초 세안을 시작하지 않은 사진입니다. 이마와 턱쪽에 뾰루지가 잘 나는 편입니다.


사과식초 세안법 1일차사과식초 세안법 1일차

4월 16일 - 사과식초 세안 1일차입니다. 조금 가라앉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과식초 세안을 하기 전에 이미 어제보다 약간 피부가 진정된 상태였습니다. 일주일 뒤를 볼까요?


사과식초 세안법 7일차사과식초 세안법 7일차

4월 23일 - 오늘 아침 찍은 사진입니다. 사과식초 세안법으로 일주일간 아침마다 해 주었는데 이마쪽은 눈에띄게 뾰루지가 가라앉았습니다. 턱쪽은 사진으로 볼 때 오른쪽보다 왼쪽 턱 주변이 더 진정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입 옆에 뾰루지가 났습니다. 속상하네요.


이렇게 사진을 비교하고 보니 정말 이마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에게는 효과가 있는 세안법인 것 같습니다. 세수하는 시간도 동일하고 거기에 저렴한 사과식초만 있으면 되니 계속 해볼 예정입니다.


궁금한건 똑같은 화장품을 쓰면 내성이 생긴다라는 말이 있는데 계속 사과식초로 세안을 해주는 건 시간이 지날수록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몸신에 나오신 분은 15년을 하셨다고 합니다. 저도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 피부미인까지는 아니어도 뾰루지 없는 피부이고 싶어요. 피부가 좋은 분들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사과식초 세안법 체험후기 결론

>피부 각질이나 피지, 미세먼지와 같은 노폐물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체험해 볼 만한 세안법입니다.

>장점 : 사과식초만 있으면 되니 저렴하고 간단하며 평소와 세안시간도 똑같습니다.

>단점 : 세안 후 화장실에서 사과식초 냄새가 납니다. 세안 전 후 세면대를 깨끗이 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 사과식초 세안법을 하기 전에 사과식초 자가테스트를 꼭 해보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