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트렌드 능력 고사 잘 보셨나요? 저는 레벨 3의 '조기 퇴근한 힙스터' 가 나왔습니다. 힙스터가 아닌 꼰대라는 말을 듣는 지경이라고 했어요. 혹시 테스트를 안 하셨다고 해도 정답과 풀이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 능력 고사 정답과 풀이

트렌드 능력고사 1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단계

정답은 "정보좀요" 입니다.

저는 "전번좀요" 로 찍었는데 역시 틀렸네요. 기억해 뒀다가 써먹어야겠어요. 힙스터가 되어 보겠습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2단계트렌드 능력고사 2단계

정답은 "스파오-엽기떡볶이" 입니다.

MZ세대는 패션 업계까지 섭렵하고 있어야 하는군요. 나는 거의 단색 티셔츠만 입어서 잘 모른다며 위로해 봅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3단계트렌드 능력고사 3단계

정답은 "노인스턴트챌린지" 입니다.

아무노래 챌리지 빼고는 잘 몰랐는데 인스턴트를 먹지 말자는 챌린지는 어려울 것 같아 찍었는데 맞았어요. '염따빠끄챌린지'는 이름부터가 특이한데 무슨 뜻일까요?


염따빠끄 챌린지는 염따라는 분이 소주 처음처럼의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처음처럼의 플렉스 소주 뚜껑 안쪽에 염,따,빠끄라는 글씨가 쓰여 있다고 합니다. 모두 모아서 SNS에 올리는 챌린지가 '염따빠끄 챌린지' 였습니다. 


염따빠끄 챌린지 아직도 하고 있나요? 힙스터가 되기 위해 뚜껑을 모아야 하나 잠시 고민했습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4단계트렌드 능력고사 4단계

정담은 " 알잘딱깔센" 입니다. 이건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나머지도 있는 단어들 인가요? 저만 모르는 건가요? 흐드미는 HDMI를 소리나는대로 읽는 것이고, 톤그로는 톤과 어그로의 합성어로 화장품 톤이 안맞아서 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쇼핑가서 써먹어 볼까요? "알잘딱깔센한 디자인으로 보여주세요." 너무 트렌드해서 입밖으로 내질 못하겠어요. 


트렌드 능력고사 5단계트렌드 능력고사 5단계

정답은 "젠리" 입니다.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내 위치는 아무에게도 알려주고 싶지 않으니까 몰라도 된다고 위로해 봅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6단계트렌드 능력고사 6단계

정답은 "동아오츠카 데자와파운데이션" 입니다.


저는 칠성사이다 향수라고 찍었는데, 실제 출시가 되었단 말이에요? 뿌리면 벌레들이 쫓아오는거 아닐까요? 역시 힙스터의 길은 험난하네요.


트렌드 능력고사 7단계트렌드 능력고사 7단계

정답은 "에코백" 입니다.


우와! 맞춘 문제도 있었네요. 왠지 민트초코 이런 느낌이길래 찍었는데 맞았습니다. 아이유도 민트초코를 좋아한다는 정보까지 얻었네요.


트렌드 능력고사 8단계트렌드 능력고사 8단계

정답은 "틱톡" 입니다.


틱톡은 말만 들어보고 해보지는 않았는데 저는 요즘 아이들이 아닌걸로.. 여기까지 16문제 중에 8문제의 답을 확인해 보았는데 많이 맞추셨나요? 저는.. 어머! 한 문제 맞췄습니다. 트렌드 능력 고사인지 뭔지 괜히 봤나봐요.

트렌드 능력고사 9단계트렌드 능력고사 9단계

정답은 " 파인애플 피자" 입니다.


왠지 있을 것 같은 이름이어서 수플레 오믈렛을 찍었는데 틀렸습니다. 채끝살 짜파구리는 기생충에서 나왔었고, 수플레 오믈렛과 달고나 커피는 코로나로 인해 시간 때우기 위한 요리라고 합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10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0단계

정답은 "비-깡" 입니다.


이건 대부분 맞추셨겠지요? 제가 맞췄으니까요. 그래도 알만한 분들이 나와서 다행인 문제였어요. 요즘 애들한테도 인기가 많은가요? 어떻게든 공감대를 형성해 보고 싶네요.


트렌드 능력고사 11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1단계

정답은 "농심-고슴이" 입니다.


고슴이는 '뉴닉' 이라는 트렌드를 정리해서 메일로 보내주는 뉴스레터의 캐릭터라고 합니다. 이런 것도 있었나요? 저도 이것 좀 볼까요? 나름 MZ세대인데 몰라도 너무 모르는 것 같아서 약간 우울해 지려고 합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12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2단계

정답은 "노답이다" 입니다. 


이건 오래 전부터 사용된 단어라 다행히 맞출 수 있었습니다. 지금 트렌드 능력고사 결과 저의 트렌드 능력은 '노답' 이네요.


트렌드 능력고사 13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3단계

정답은 "방방콘" 입니다.


방탄소년단도 알고 그 대단한 인기도 아는데 콘서트의 줄임말은 몰랐습니다. '방탄콘' 기억해야겠어요. 방탄소년단 팬들이 많으니까 알아들을 기회가 있겠죠? 방탄콘!


트렌드 능력고사 14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4단계

정답은 "베니스국제영화제" 입니다.


저는 수능일인줄 알았는데 이것도 틀렸네요. 맞춘 개수 세는게 더 빠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베니스 국제영화제는 올해 9월 2일부터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탈리아도 코로나가 심각하지 않나요? 괜찮을까요?


트렌드 능력고사 15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5단계

정답은 "화사" 입니다.


이건 주워들은 정보들 덕분에 맞출 수 있었습니다. 화사가 먹방하면 잘할 것 같은데요. 이제 마지막 문제의 정답만 남았습니다. 확인해 볼까요?


트렌드 능력고사 16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6단계

정답은 "손민수" 입니다.


사람 이름같은데 손민수가 무슨 뜻일까요? '치즈인더트랩' 이라는 인기 웹툰에 나오는 캐릭터인데, 여주인공을 계속 따라한다고 해요. 그래서 누군가를 따라하면 "손민수냐" 라는 말을 한다고 하네요. 저렇게 긴 문장으로 응용해서 말하다니. 똑똑하다. 


트렌드 능력고사 이게 뭐라고, 정답 확인하고 나서 약간 우울해졌습니다. 이런걸로 감정 변화가 있는 것도 트렌디하지 못한걸까요? 그래도 정답과 풀이를 적으면서 알게 된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한 번 더 하면 100점 나올까요? '트렌드 능력고사 테스트' 아직 안 해보셨다면 한 번 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