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X세대, Y세대를 넘어 지금을 무슨 세대라고 할까요? MZ세대라고 합니다.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모바일 사용에 능숙하고 최신 트렌드에 밝은 세대라고 하는데 년도로만 따지면 저도 포함이 되거든요.


과연 트렌드를 잘 따라가고 있는걸까요? 재미삼아 보는 거지만 괜히 공부하게 되는 "트렌드 능력 고사" 가 있다길래 저도 한 번 해 보았습니다. 혹시 들어보셨나요? 트렌드 능력 테스트 한 번 받아보시겠어요?


트렌드 능력 고사

'설마 꼰대가 나오지는 않겠지?' 라는 마음으로 트렌드 능력 고사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홈페이지부터 트렌디한데요. 트렌드 능력 고사의 사이트는 아래 첨부해 둘게요.


트렌드 능력고사트렌드 능력고사



이게 뭐라고 긴장이 되는거죠? 꼰대이기는 싫은가봐요. 첫번째 문제 들어갑니다. 우리 함께 풀어보아요. 총 16문제이고 정답은 풀이는 맨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1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단계

ㅈㅂㅈㅇ은 무엇이죠? 뭐죠? 첫번째 문제부터 멘붕인데요. 학교다닐 때 하던 찍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찍기 실력도 꽝이었는데 말이죠. 일단 만점은 글렀네요. 다음 문제를 풀어볼까요?


트렌드 능력고사 2-4단계트렌드 능력고사 2-4단계

혹시 4단계 도전까지 알만한 문제가 있으셨나요? 솔직히 저는 한 문제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반 이상 남았으니까 기대해 볼게요.


트렌드 능력고사 5-7단계트렌드 능력고사 5-7단계

이쯤 풀고 결과가 두려워서 '그만할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라떼는 말이야~' 라고 말하는거 싫어하는데 '라떼는 이런 말 없었는데 이게 무슨 말이야?'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트렌드 능력고사 8-10단계트렌드 능력고사 8-10단계

드디어 아는거 나왔어요! 이효리, 비, 유재석, 김신영 전부 아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나를 모르는데 마치 친한 사람이 나온 것처럼 친근감이 느껴지는건 왜일까요? 다행히 보기를 보니, 본캐와 부캐의 의미도 알 것 같아요.


트렌드 능력고사 11-13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1-13단계

다시 모르는 문제 투성이입니다. 그러고보면, 한글이 위대하면서 제일 어려운 언어 같아요. 마지막 세 문제 남았습니다. 힘내세요.


트렌드 능력고사 14-16단계트렌드 능력고사 14-16단계

고민없이 훅훅 넘어가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정말 시험본 것 같아요. 16문제인데 시험문제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찍기 실력이 얼마나 될지 결과를 볼까요?


트렌드 능력 고사 결과 확인


트렌드 능력 고사 괜히 봤나봐요. 충격, 좌절, 슬픔이 밀려옵니다. 자주 듣는 말이 "내가 꼰대인가" 라니... 다들 속으로 그렇게 생각한 걸까요? 레벨 3에 은퇴도 그냥 은퇴도 아닌 조기 은퇴랍니다. 어울리는 곳이 '공덕 전 골목' 이라는데 어딘지도 몰라서 더 슬퍼요. 이대로 꼰대가 될 수 없으니, 풀이로 공부를 해봐야겠어요.


몇 문제나 맞추셨을지 궁금하시죠? 정답과 풀이를 적어볼게요. 저보다 많이 맞추셨겠지만, 채점 들어갑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