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남편이 최근에 운동을 시작하면서 다시 키토제닉을 제대로 시작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저도 같이 빡세게 해서 체중 감량 효과를 봤는데요. 키토제닉을 할 때 힘든건 탄수화물과 당을 절제해야 한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두 달 정도 탄수화물과 당을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힘들었어요. 


그래서 두 달 정도 하면서 체중 감량을 하고, 한 달 동안은 탄수화물과 당을 조금 먹어 주었습니다. 요요가 왔을까요? 키토제닉 관련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남편이 운동과 키토제닉을 다시 시작하면서 식단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밥과 같은 탄수화물을 거의 먹지 않으면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지방을 많이 필요로 하는데요. 그 이유는 키토제닉이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몸의 주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식이요법이기 때문입니다.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고기는 어떻게 살 수 있을까요?


코스트코에서 맛있는 고기 고르는 방법

저희는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합니다. 양이 많기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신선하기 때문입니다. 알고 계시듯이 전에는 코스트코에 호주산 고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전부 미국산 아니면 한우입니다. 사실 한우는 가격이 비싸서 못 사먹고, 저렴한 미국산을 자주 먹는데요. 코스트코에서 질 좋은 미국산 고기 고르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바로 오픈하자마자 가는 것입니다. 다른 시간대에 육류 코너에 가도 고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질이 다릅니다. 오픈하자마자 가면, 비슷한 금액과 비슷한 제품이더라도 질 좋은 고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마다 오픈시간이 다를 수 있지만, 남편은 코스트코 하남점 오픈 시간인 오전 10시에 들어갔습니다. 얼마나 맛있는 척아이롤을 골라 왔는지 볼까요? 


코스트코 미국산 척아이롤코스트코 미국산 척아이롤

남편이 오픈하자마자 가서 고른 "미국산 척아이롤" 입니다. 금액과 중량은 아래에서 다시 이야기할게요. 아시겠지만 보통 코스트코에서 파는 척아이롤에 이렇게 많은 살치살이 붙어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진에 보이시나요? 빗금이 확실히 착착착 가있는 살치살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이제 손질해 볼까요?


살치살을 골라내기 위해 척아이롤에서 비계를 떼어줍니다. 오른쪽 사진이 떼어낸 비계들입니다. 맛있는 살치살 사진만 따로 보여드릴게요.


척아이롤에서 살치살 손질하기척아이롤에서 살치살 손질하기

이렇게 손질하고 나니 더 예쁘고, 맛있어 보이지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이정도가 2인분인 것 같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고기의 3배 정도가 들어있으니, 세끼는 먹을 수 있습니다. 척아이롤이지만 맛있는 살치살이 한가득있고, 세끼나 먹을 수 있는 양을 얼마에 샀을까요?


코스트코 척아이롤 가격코스트코 척아이롤 가격

정말 저렴하죠? 2,178g에 45,716원입니다. 15,000원에 두명이서 고기로 한 끼를 먹을 수 있으니, 가격이 너무 착합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으니 이제 맛만 좋으면 될 것 같아요. 맛있을까요?


척아이롤척아이롤

정말 맛있어 보이죠? 로즈마리로 향을 냈더니, 고기 잡내도 나지 않고 너무 맛있습니다. 살치살 결을 보여 드릴게요.


너무 맛있는 살치살너무 맛있는 살치살

기름이 좔좔 촉촉하고 부드럽고 너무 맛있습니다. 여기에 저는 고추냉이를 좋아해서 올려 먹는데요. 한 번 드셔보세요. 정말 잘 어울립니다. 가성비에 맛까지 좋아서 더 기분좋게 먹은 것 같습니다.


척아이롤 뿐만 아니라 다른 육류도 "코스트코에서 맛있는 고기 고르는 방법은 오픈하자마자 가는 것"입니다. 가성비 좋은 맛있는 고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