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남편은 요리를 좋아해서 요리 유튜브를 많이 봅니다. 요즘은 아미요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거기에 아주 갖고 싶은 후라이팬이 있다며 사고 싶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뭔 후라이팬 가격이 후덜덜. 40만원이라는 겁니다. 뭘로 만들었길래 40만원이나 하는 걸까요?


요리에 별로 흥미가 없는 저는 바로 안된다고 했습니다. 물론 제가 안된다고 해도 살 사람이지만 시간은 벌었지요. 그러다 최근에 시누이가 결혼을 했는데, 결혼 전에 남편이 코치를 해줬었습니다. 시누이 남편이 한달만에 무려 7.7kg을 감량했지요. 


며칠전, 다이어트 코칭해줘서 고맙다며 준 선물은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40만원짜리 그 후라이팬을 선물받았습니다. 남편이 어찌나 좋아하던지. 오늘은 다같이 코스트코 한우 안심을 꼭 먹어야 한다며 장보기 심부름을 시켰습니다. 이렇게 비싼 선물을 받는데 당연히 해줘야지요. 그럼 뭐 얼마나 대단한 후라이팬이길래 40만원이나 하는지 한번 볼까요?


MAUVIEL 브랜드 소개

브랜드 이름 - MAUVIEL 1830

브랜드 소개 - 모비엘은 1830년에 창립된 역사를 가진 프랑스 주방용품 브랜드라고 합니다. 최상급의 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셰프들에게 필수 조리 아이템으로 인식되어 주방용품계의 명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품질은 기본이고, 고풍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MAUVIEL 제품의 특징

주방계의 명품이라고 하니, 뭔가 특별한게 있지 않을까요? 모비엘 후라이팬의 가장 큰 장점은 소재라고 하는데요. 다른 브랜드와 어떤 점이 다를까요?


구리 소재 - 모비엘 후라이팬의 소재는 구리입니다. 동이라는 얘기인데요. 구리의 장점인 뛰어난 열전도율, 열보존성, 열효율을 갖춘 제품입니다. 따라서 높은 열효율로 요리시간이 짧고 연료가 절감됩니다.


탁월한 보온성 - 열전도율이 낮은 스테인레스로 내부를 감싸 열이 잘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음식의 온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어 더 맛있게 오래도록 먹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 소재가 가장 큰 특별함이었네요. 하지만 품질에 더해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도 갖추고 있습니다.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색감과 디자인입니다.


MAUVIEL 후라이팬 종류

선물받은 모비엘 후라이팬은 150라인과 250라인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먼저 공통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공통점 - 두 라인 모두 구리 소재가 사용되었고 팬 안쪽 스테인리스 스틸이 커버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리와 스테인리스 스틸이 9:1 비율로 사용되어 만들어졌습니다. 


차이점 - 150라인은 구리의 소재가 1.5mm 두께이고 250라인은 2.5mm 두께입니다. 250라인이 좀 더 두껍기 때문에 150대비 무겁지만 열 보존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저희는 250라인 26cm를 선물 받았습니다. 개봉해 볼까요?


MAUVIEL 후라이팬 사용후기 

제품명 : 모비엘 후라이팬 250라인 26cm

직구 가격 : 세금과 배송료 포함 약40만원


MAUVIEL1830 포장MAUVIEL1830 포장

비싼 제품이라 그런지 포장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브랜드 이름을 어떻게 읽는건지도 몰랐어요. 모비엘 1830 이었습니다.


MAUVIEL 후라이팬 250라인 앞면MAUVIEL 후라이팬 250라인 앞면

너무 예쁘죠?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이 비싸 보이네요. 손잡이가 무죄, 황동, 스테인리스 스틸 세 가지 종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가 선물받은 건 황동입니다. 


MAUVIEL 후라이팬 250라인 뒷면MAUVIEL 후라이팬 250라인 뒷면

제가 가장 좋아한 뒷모습입니다. 로즈골드 색상이 너무 매력적이에요. 그런데 슬프게도, 이 매력적인 모습은 한 번 사용하고 나면 없어진답니다. 로즈골드와 황동 손잡이의 조합이 정말 명품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주방 가스레인지에 올린 모습입니다. 후라이팬은 고급인데 주방은 저렴하네요. 한우 안심은 여기에 먹지 않아도 맛있겠지만 얼마나 더 맛있나 볼까요? 모비엘 구리팬 사용하기 전, 주의사항은 하단에 있습니다. 


MAUVIEL로 스테이크 요리MAUVIEL로 스테이크 요리

죄송합니다. 정말 너무 맛있었는데 제가 사진을 못 찍어요. 맛있어 보이나요?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후라이팬은 한 번 사용하면 이렇게 누래집니다. 쓰면 쓸수록 이런 색이 입혀진다고 하네요. 


MAUVIEL 후라이팬 장단점

장점 - 모비엘 후라이팬의 소재가 구리라 열전도율과 열보전성이 뛰어나다고 했었는데요. 요리할 때 무슨 의미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후라이팬에 고기를 얹고 나면 처음에만 칙- 하는 소리가 나고 끝나는데요. 모비엘 후라이팬은 고기를 뒤집을 때마다 칙- 소리가 납니다. 그만큼 고기에 열을 잘 전달한다는 의미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장점이자 단점일 것 같은데요. 단점은 아래에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장점은 뜨겁게 달궈진 구리팬이다 보니 잘 식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장 센 불에 팬을 올리는걸 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불의 세기를 10단으로 봤을 때 7단 정도에 요리하더라도, 계속 고열에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음식이 매우 맛있습니다. 스테이크도 어느 한 면이 덜 익혀지거나, 더 익혀진 면 없이 골고루 잘 익혀졌습니다. 


MAUVIEL 후라이팬 무게MAUVIEL 후라이팬 무게

단점 - 여자들이 이 팬으로 매번 요리를 한다는 것은 무리일 것 같습니다. 너무 무거워요. 사진에서처럼 무게를 달아보니 1846g 이나 했습니다. 거의 2kg 아령인데요. 맛있는 요리도 좋지만, 손목이 더 소중하니까 저는 가끔 사용할 것 같습니다.


소재가 구리라는 점이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달궈진 후라이팬이 정말 뜨겁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살짝만 닿아도 화상입을 것 같아요. 손잡이도 뜨거우니까 꼭 주방장갑을 사용해 잡아야 합니다. 


MAUVIEL 구리제품 처음 사용하기 전 주의사항

MAUVIEL 사용설명서MAUVIEL 사용설명서

영어로 이렇게 사용설명서가 있는데 잘 몰라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저는 구리제품을 처음 써봐서 기억해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 후라이팬에 3분의 2정도 물을 채우고 식초 1스푼이나 베이킹소다를 넣어 끓인 후,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합니다.

>불에 태웠을 경우, 실온에서 천천히 식혀주거나 미지근한 물에 담구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 후, 제품내부에 생기는 무지개빛, 흰 반점, 보라색 빛 등은 물과 산소가 만나 만들어진 산화피막 현상입니다. 생겼다 없어졌다 하며, 인체에 해롭지 않습니다.

>구리 소재는 '녹'에 취약하므로 사용 후, 바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친 철수세미 사용시, 광택을 잃을 수 있습니다.

>세척 후 마른 수건으로 닦은 후, 완전히 건조하여 보관해 주세요. 

>물, 기름, 음식 내용물이 없이 오랫동안 열을 가하면 제품 변형 및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싼 주방용품은 처음 써봐서 애지중지 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혼자 쓸 생각인 것 같고요. 솔직히 저는 무겁고, 너무 뜨거워서 사용하기 겁나요. 그래서 남편의 요리를 리액션 듬뿍 담아 먹어줄 계획입니다. 이상 내 돈 주고는 못 살 것 같은 모비엘 후라이팬 후기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