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봄철 피부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새싹이 돋아나는 예쁜 계절이지만 피부는 예민해지는 시기입니다. 온도도 높아지고 꽃가루도 많아지고 미세먼지까지 있는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평소에도 피부에 트러블이 잘 나는 편인데 봄이 되면 더 관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혹시 사과 식초 세안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얼마전 '나는 몸신이다' 라는 프로그램에 나온 세안법입니다. 그 이후로 저는 꾸준하게 사과 식초 세안법을 하고 있는데 20일차가 되었습니다. 사과 식초 세안의 효능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사과 식초 세안 20일차 체험 후기

세안액은 물 3L에 사과 식초 15ml 정도를 섞어 만들어 줍니다. 세면대에 물을 약 3분의 2정도 채워준 후 숟가락 한 스푼 정도를 넣어 저어 주면 됩니다. 사과 식초 세안액을 만드는 더 자세한 내용과 주의사항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열흘간은 아침에만 사과 식초 세안액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는 아침에 사과 식초 세안액을 사용하고 저녁에도 클렌징 폼을 사용한 후 사과 식초 세안액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이마와 턱 쪽에 트러블이 잘 나는 편이라 사과 식초 세안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사과 식초 세안액 사용 전사과 식초 세안액 사용 전

위의 사진은 20일 전 사과 식초 세안액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생리주간이기도 했지만 곪은 여드름이 보입니다.


사과 식초 세안액 사용 20일차사과 식초 세안액 사용 20일차

피부의 변화 - 20일차 오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이마의 광은 피부 광채가 아니라 불빛 때문입니다. 그래도 뾰루지가 많이 가라앉았고 피부결도 약간 좋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도 이마나 턱 쪽에 좁쌀 여드름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20일 전에 비하면 확실히 좋은 변화가 있습니다.


물의 변화 - 신기한 점은 처음 열흘 간 사과 식초 세안액을 사용해도 세안하기 전과 후의 물의 변화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각질이나 노폐물이 나오는건지 모르겠지만 물 색이 미세하게 뿌옇게 변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세수하고 나면 개운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사과 식초 사용량 - 제가 처음 사과 식초를 샀을 때 총량은 946ml이었고 20일차인 지금 반 정도 사용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사과 식초 세안액을 만들어 사용한다고 하면 40일에 1리터 정도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과 식초가 저렴하니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불편한 점 - 샤워를 할 때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샤워가 끝난 뒤에 사과 식초 세안액을 만들기 위해 다시 세면대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과 식초 세안액을 사용해야 마무리가 된 느낌이라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사과 식초 세안법 체험 계획

TV에서는 봄철 피부 관리법으로 사과 식초 세안법을 제안했는데요. 사계절 꾸준히 써도 효과가 있을까요? 그래서 저는 앞으로 사계절을 겪으며 계속 사과 식초 세안법을 사용해 볼 계획입니다. 지금은 아직 트러블이 있기는 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꾸준히 사용하면 더 매끈한 피부를 경험하게 될 수 있을까요?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저렴한 사과 식초 세안법으로 피부 관리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단, 얼굴에 사용하시기 전 반드시 사과 식초에 대한 알레르기 자가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과 식초 세안 20일차 체험 결과

>피부의 변화 - 아직 뾰루지가 생기지만 전처럼 크게 곪지는 않습니다.

>물의 변화 - 사과 식초 세안액으로 세안 후 미세하게 물이 뿌옇게 변합니다.

>사과 식초 사용량 - 아침 저녁으로 사과 식초 세안액을 사용한다면 40일에 1리터의 사과 식초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편한 점 - 샤워를 마치고 사과 식초 세안법을 하기 위해 세면대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