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오토파지 주스 만들어 보셨나요? 저는 오늘 오토파지 주스 체험2일차입니다. 어제는 아침 저녁으로 오토파지 주스만 먹고 점심은 치킨시저샐러드를 먹어서 그런지 속도 편했고 숙면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첫날이라 몸의 변화는 거의 느끼지 못했지만 2일차부터는 조금씩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어제 만들어 보니까 하루에 단호박 작은거 1개가 들어갑니다. 집에 있던 단호박으로 부족할 것 같아서 쿠팡프레쉬에서 주문했습니다. 오늘까지 4일치 분량에 맞춰서 연근2봉과 단호박을 주문하니 총 15,600원 입니다. 지난번 구매한 것과 합쳐서 총 29,780원입니다. 혹시 더 필요할지도 모르니 최종 비용은 5일차에 계산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아침에 바쁜데 단호박 자르는 시간이 소요되서 슬라이스 단호박으로 주문했습니다. 연근도 껍질 까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깐연근 2봉을 주문했습니다. 아직 2일차인데 벌써 어떻게 하면 더 간편하고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을지 궁리하게 되네요. 오토파지 프로그램과 체험후기 1일차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아침, 저녁분을 한꺼번에 만들어 보겠습니다. 보통 직접 만들어놓은 주스는 저녁이 되면 더 걸쭉해져서 먹기가 불편한데 오토파지주스는 어떨까요? 궁금해서 하루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한 후 마셔야 하기 때문에 어제 저녁8~아침9시까지 13시간 공복을 유지하였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하루분 (아침, 저녁)


케일 150g, 단호박 200g, 연근 150g, 바나나 한 개, 아몬드 14알, 물 700ml


계량기가 없으셔도 작은 케일 7~8장, 15cm 길이의 연근 3분의 2, 단호박 작은 것 1개 정도면 비슷할 것 같습니다.


재료손질  TIP

단호박 - 어제처럼 단호박은 일회용 비닐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5분정도 돌려 주었습니다. 1일차에 제가 실수한게 단호박 껍질까지 계량기에 달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껍질을 벗겨내고 계량해 주었습니다.


연근 - 오늘은 연근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 주었습니다. 저는 믹서기에 빨리 갈고 싶어서 돌려 주었는데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은 단호박과 연근을 익혀서 사용하면 좋다고 해요.


케일 - 아주 큰 케일이라 씻어서 잘게 씻어 주었습니다. 하루분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양이 많아 보였습니다.


단호박과 연근만 믹서기에 갈아준 사진믹서기에 단호박과 연근만 넣고 갈았을 때


오토파지 주스 완성 사진오토파지 주스 완성

믹서기에 단호박과 연근, 물 약간 넣고 갈았을 때는 노란색으로 맛있어 보이지요? 거기에 아몬드, 바나나에 케일이 들어가면 색상이 케일색이 됩니다. 어제 마셔본 기억이 있어서 예상이 되는 맛이라 오늘은 한번에 마셨습니다. 점심에는 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점심이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재료들의 효능에 대한 반응

아몬드 - 칼로리는 채워준다고 했지만 포만감을 채워주기에는 7알로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어제는 포만감도 꽤 오래 갔는데 오늘은 마시고 나서 1시간 뒤부터는 입이 궁금했습니다. 몸이 벌써 적응이 된 걸까요?! 저녁에는 마시고 빨리 잠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일, 단호박, 연근, 바나나 - 모두 장해독 역할을 한다고 했는데요. 변비는 없어서 체험1일차에 화장실을 갔던게 오토파지 주스 때문인지 아닌지 몰랐는데 오늘보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변비가 없으시다면 저처럼 평소보다 묽은 변을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가 아프거나 가스가 차지는 않는데 배에서 조그많게 꾸룩 소리가 자주 났습니다. 


아침에 만들어 놓은 주스의 변화 - 냉장보관한 후 저녁에 꺼내 먹어 보았습니다. 더 걸쭉해지지 않고 다행히 아침에 것과 비슷했습니다. 하루에 두 번 만들기 번거로우니 아침에 하루 분을 미리 만들어 놓아도 될 것 같습니다.


힘든 점 - 점심메뉴로 가공식품, 밀가루를 먹지 말라고 하니까 더 먹고 싶은 생각이 든다는 겁니다. 그래도 체험1일차 때는 맛과 양만 보였는데 2일차부터는 몸의 반응들이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체험 3일차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