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여러분은 올빼미형인가요? 아침형인가요?

저는 심하게 올빼미형입니다. 새벽 2~3시에 자고 8시쯤 잠깐 일어났다가 다시 10~11시까지 잡니다. 말하면서 창피하네요. 이런 제가 미라클모닝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돌돌콩'이라는 유튜버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미라클모닝을 실천하고 계신 분입니다. 요즘 건강이 조금씩 좋아지면서 의욕이 생기던 차에 추천책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아마 스스로도 수면습관을 개선하고 싶었나 봅니다.


책체목 :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글쓴이 : 할 엘로드, 데이비드 오스본

줄거리를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기적의 아침습관 6가지와 해야 하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TIP

미라클모닝 여섯가지 (Life S.A.V.E.R.S)
Silence            침묵
Affirmation    확신의말
Visualization  시각화
Exercise          운동
Reading          독서
Scribing          쓰기


아침에 이 여섯가지를 실천할 때 하루가 활기차고 일년이 성공적이며 결국 부자고 된다고 말합니다. 이런 내용을 다루는 책은 너무나 많죠. 하지만 저는 일어나는 것 자체가 힘듭니다. 책에서는 이러한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현실적일까요?


1 잠자기 전 내일이 피곤할 거라는 생각 대신 기분좋은 아침을 맞이할 기대를 가지고 잔다.

2 알람시계를 멀리 둔다.

3 일어났다면 다시 잠들지 못하도록 양치질을 한다.

4 물 한잔을 마셔 몸을 깨운다.

5 운동복을 입거나 샤워를 한다.


시작이 반이다?

미라클모닝은 정말 그렇습니다. 일어나는게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제 라이프셰이버 여섯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침묵 - 명상, 기도, 자신에게 하는 말 등 편한 마음으로 1분~10분 정도 합니다.


확신의 말 - 이루고 싶은 목표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써보고 매일 아침 확신있게 자신에게 말합니다. 터무니없는 말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각화 - 미래 : 미래의 모습을 실감나게 시각화하여 이루어진 것처럼 글을 써봅니다.

현실 : 시각화 한 미래의 모습을 나의 기술, 기회, 열정에 맞게 수정합니다.

미래를 위한 단계적인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우선순위대로 해 나가지만 나에게 이득을 주지 않으며 재미가 없는 일이라면 더 많은 손실을 보기 전에 포기해야 합니다. 단계적인 목표를 이룰 때마다 나에게 보상을 해줍니다.


운동 - 사람마다 필요한 수면의 시간이 다르지만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 시간을 취합니다. 내일 위해 그리고 체력을 고려하면서 먹고 마십니다.


쓰기 - 확신의 말, 시각화 단계를 기록하면서 하면 더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살아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책을 읽으면서 굳이 자고 일어나는 것까지 매여야 하는지 의문이었습니다. 책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라이프 셰이버는 단순히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넘어 하루의 몸과 마음을 준비해 줍니다. 그것이 부자들이 기회를 놓치지 않는 방법입니다."


글쓴이는 30일만 해보면 그 맛을 알게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고보니 얼마전에 읽은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에서도 '성공한 사람들이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을 소개했습니다. 역시 미라클모닝도 수면습관 개선만을 위한 책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성공하고 싶습니다. 어떤 종류의 성공일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실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오늘이 4일차이고 새벽5시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틀동안은 깨어 있는건지 자고 있는건지 뇌가 움직이지를 않고 그 다음 단계가 뭔지 비몽사몽으로 이어나갔습니다. 일단 30일을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제가 할 수 있을까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