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저작권으로 먹고 살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창작물에 대한 권리가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사용할 때에도 조심스러운 것 같습니다. 혹시 구글에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다운로드까지 가능한데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을 사용하는 방법 외에도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픽사베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저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 보니, 겹치는 사진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픽사베이 외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무료 이미지 동영상 사이트 5가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Unsplah

 

 

장점 - 사이트 상단에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어 이미지 검색하기가 편합니다.
- 메인화면에서 이미지 보기를 하면 바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고, 무료로 다운로드도 할 수 있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  - 개인적인 불편함일 수 있지만, 큰 화면으로 이미지 보기를 하고 닫을 때 X버튼이 왼쪽에 있어 마우스를 이동해야 합니다.

 

Pexels

 

 

 

장점 - 이미지에 더해 다양하고 고품질의 무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이미지를 다양한 사이즈로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크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Unsplash처럼 개인적인 불편함이겠지만, 큰 화면으로 이미지 보기를 하고 닫을 때 X버튼이 왼쪽에 있습니다.

 

Freerange

 

 

장점 - 이미지를 선택한 후, 무료 온라인 포토샵인 PIXLR을 통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공유를 통해 광고 수익을 분배하기 때문에 이미지의 퀄리티가 높은 편입니다.
 단점 -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Flickr

 

 

장점 - 언어를 별도로 설정해주지 않아도 한국어로 되어 있어 보기 편합니다.
-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검색하고, 색상별로도 이미지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이미지의 사이즈가 다양하게 되어 있어 원하는대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  - 전문가가 촬영한 사진보다 일반인이 일상을 촬영한 사진이 많습니다. 전문적인 사진이 필요한 경우에는 오랜 검색이 필요합니다.

 

stockio

 

 

 

장점  - 이미지 뿐만 아니라, 벡터, 아이콘, 동영상, 글꼴 등을 제공합니다.
- 사이트가 직관적이라 이미지를 검색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때 편리합니다.
 단점 

- 글을 쓰면서 알게 된 사이트인데, 개인적으로 직관적인 사이트가 마음에 들어 단점이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픽사베이 외에도 무료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자신의 재능을 제공해 주는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