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애드센스를 애드고시라고 부를만큼 힘들다고 하잖아요. 저도 여러 차례의 신청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의 우여곡절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PIN번호 입력

어렵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기뻤습니다. 정말 시험을 통과한 기분이었어요. 그런데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되는줄 알았는데, '핀(PIN) 번호' 라는 것을 입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핀(PIN) 번호가 무엇일까요?


핀번호는 애드센스 승인이 난 후,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사용자의 주소로 우편물이 발송됩니다. 우편물을 받고 애드센스에 로그인하여 PIN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가 넘으면 입력한 사용자의 계좌로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PIN번호 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승인 후, 핀번호가 발송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3주 전에 애드센스의 홈을 확인해 보니, 이런 글이 보였습니다.


빨간 창에 지급이 보류 중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놀랐습니다. 그런데 아래 글을 확인해 보니,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이라는 제목 아래, 우편으로 PIN 번호를 발송했으니 주소를 확인하라는 메시지의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메시지를 보고 기쁜 마음으로 우편물을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기다리고 기다려도 우편물이 오지 않는 거예요. 4주가 지났는데도 우편물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주소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제 기억에 처음 애드센스를 가입할 때, 주소를 맞게 입력한 것 같은데 혹시 아닐수도 있으니까요. 


주소 확인하는게 어렵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어디에 제 주소가 있는지 한참을 찾아 헤맸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적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방법


먼저, 애드센스 왼쪽 화면 하단에 보면 '지급' 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지급 카테고리를 클릭해 줍니다.


지급 카테고리의 하단에 '설정' 이라고 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설정에서 오른쪽의 '설정 관리' 를 클릭합니다.


설정 관리의 '결제 프로필' 에서 이름 및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가 잘못 입력되어 있다면, '연필 모양' 을 클릭하여 수정해 줍니다.


상세 주소와 이름, 우편번호, 전화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아 확인해 보니, 주소는 맞게 입력되어 있었는데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주소는 한국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주소가 맞지 않아 다시 PIN번호를 요청할 경우, 반드시 주소를 먼저 수정하고 다시 PIN번호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PIN번호를 다시 요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센스 홈 화면에 보이는 '청구서 수진 주소 확인' 에서 '확인'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PIN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PIN 다시 보내기' 를 클릭합니다. 저는 핀번호를 재요청한 상태여서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은데요. 구글에서 PIN번호를 발송했다고 공지한 날짜로부터, 3주 이상이 지났을 때 PIN 다시 보내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재요청을 한지 일주일정도 지났는데 아직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애드센스 승인 후, 4개월이 지났는데도 핀번호 입력을 하지 않으면 광고 송출이 안된다고 해요. 빨리 도착했으면 좋겠습니다. 도착하면 알려드릴게요. 애드센스로 소소한 기쁨을 누려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