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이 병은 무엇일까요? 30세 이상 성인 5명 중 1명이 걸리는 흔한 병이지만, 증상이 없어서 방치되는 병입니다. 이 병은 혈액에 지방이 많아져 혈관을 손상시킵니다. 무슨 병일까요?


네, 바로 "고지혈증" 입니다. 고지혈증은 혈관 질환의 씨앗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유가 무엇일까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이 혈관 벽에 쌓여서 혈관이 손상되는 병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막힌 혈관에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되지 않아, 혈관 질환의 씨앗이라고 불립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고지혈증은 증상이 없기 때문에, 합병증이 나타난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위험성이 높은 합병증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어떤 합병증이 나타날까요? 


고지혈증이 혈관과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이 증가합니다. 또한 췌장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췌장도 병이 악화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질환으로, 치명적인 질병이죠.


저도 30대가 넘었고, 고지혈증은 증상이 없어서 더 위험하다고 하니 걱정이 되는데요. 약이 아닌 식품으로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새싹보리 효능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식품은 "새싹보리" 입니다. 새싹보리의 어떤 성분이 고지혈증을 예방해 줄까요?


혈관 청소 - 새싹보리에는 혈관 청소부라고 불리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높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새싹보리 추출물을 12주간 섭취한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은 40%, 혈당은 39% 감소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 탄산음료에 새싹보리를 넣어 실험을 했는데요. 탄산음료 속 색소가 흡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새싹보리의 클로로필 성분이 정화 작용을 돕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클로로필은 헤모글로빈과 비슷한 분자 구조로 활성산소 제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증진 - 새싹보리의 베타글루산은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킵니다.


활성 산소 제거 - 새싹보리의 루테올린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데, 그 효과가 비타민C의 약3배에 이릅니다. 따라서 암, 노화, 대사성 질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새싹보리가 혈관 질환에 좋다고 해서, 새싹보리 분말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어떤 맛일까요? 먼저, 새싹보리 분말을 얼마나 먹어야 하며,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업체명 : 디딤푸드 제주새싹보리분말

용량 : 300g

가격 : 쿠팡 18,000원

제주새싹보리분말제주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과 부작용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은 미숫가루 타먹는 방법과 비슷해서, 아주 간단합니다.

준비물 : 물250ml, 새싹보리 분말 한 티스푼

새싹보리 분말 한 티스푼새싹보리 분말 한 티스푼

물 250ml에 새싹보리 분말 한 티스푼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이제 마시면 끝. 정말 간단하죠.

만약 새싹보리 분말이 아닌 새싹보리로 드신다면, 한줌(약10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 - 일일 섭취 권장량은 분말의 경우 한 티스푼, 새싹보리로는 한 줌인데요. 과다 섭취 한다면, 배탈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 섭취 후기

새싹보리 분말은 처음 먹어보는 거라서, 그 맛이 궁금했어요. 풀맛이 너무 강하지 않을까요?


새싹보리 분말 새싹보리 분말

한 티스푼이기 때문에 소량이라 그런지 저는 먹을만 했어요. 솔직히 맛있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풀맛이 강하지 않았고 한 컵 정도는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하루 권장량이 한 티스푼이라면, 요리할 때 넣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새싹보리 분말 맛이 강하지 않아서 느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된 업체

새싹보리 분말을 먹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뉴스에서 새싹보리 분말에서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됐다는 방송을 보았습니다. 몸 안으로 들어가는 식품인데, 이렇게 만들어내는 나쁜 업체들이 꼭 있는 것 같아요. 


시중에 유통되는 20개 제품 중 무려 11개 제품에서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됐다고 하는데, 혹시 제가 먹고 있는 새싹보리도 포함되는건 아닐까요? 그런데 쇳가루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식품을 유통하기 전에, 충분한 자력을 가진 자석을 이용해서 금속성 이물을 제거하는 공정을 거쳐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공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은 제품들에서 쇳가루가 검출된 거죠. 혹시 구입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된 업체를 캡쳐해 놓았습니다.


출처 : KBS 뉴스출처 : KBS 뉴스

출처 : KBS 뉴스출처 : KBS 뉴스

다행히 제가 구입한 새싹보리 분말 업체는 없었습니다. 이런 위험성을 막기 위해, 사실 가장 좋은건 새싹보리를 직접 키우는 것 같아요. 저는 게을러서 못하지만, 부지런하신 분들은 직접 키워서 싱싱한 새싹보리를 드시는 것 같습니다. 만약 저처럼 새싹보리 분말로 섭취할 계획이시라면, 잘 살펴보셔서 우리 함께 건강한 혈관을 지켜 보아요.


새싹보리 효능과 먹는 방법 및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혈액에 지방이 많아져 혈관을 손상시키는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식품입니다. 혈관을 청소해주고, 콜레스테롤을 개선시키며,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활성 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미숫가루처럼, 물250ml에 새싹보리 분말 한 티스푼을 넣어 잘 섞어 섭취합니다.

새싹보리 부작용-일일 섭취 권장량은 분말의 경우 한 티스푼, 새싹보리로는 한 줌입니다. 과다 섭취시, 배달응ㄹ 유발할 수 있습니다.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된 새싹보리 분말-시중에 유통되는 20개 제품 중 무려 11개 제품에서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되었습니다. 가장 좋은 섭취 방법은 새싹보리를 직접 키워서 섭취하는 것이지만, 분말로 섭취할 경우 업체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