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쫄깃쫄깃하고 윤기가 흐르는 회 좋아하시나요? 어제 먹었는데 또 군침이 도는거 보면, 저는 회를 정말 좋아합니다. 저렴한 음식은 아니라서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손님이 오신다고 하면 '기회다' 싶어 회를 주문합니다. 어제가 그 날이었어요.


손님 오시는 날. 그래서 동네에서 회를 사려고 하는데, 지인이 가락시장에 괜찮은 횟집이 있다며 소개해 주었습니다. 저는 처음 알았지만, 검색해 보니 이미 유명한 집이네요.


가락시장 온달수산 횟집 위치

가락시장 온달 수산은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600 농수산물 도매시장 가락몰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1층에 수산 코너 외에도 젓갈, 건어물, 축산 코너가 있는데, 온달 수산은 수산시장 A23호입니다. 이제 주차를 했으니, 찾아가 볼까요?


TIP

자가용을 이용해서 가신다면, 매장에서 꼭 주차권을 받으세요.


가락시장 온달 수산 횟집 위치가락시장 온달 수산 횟집 위치

1층 외부에 각 코너의 이름이 크게 적혀있어서, 수산 코너를 찾아 들어가면 쉽게 A 23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1층 외부에서 수산 코너를 찾아 들어가는걸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코너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지나갈 때마다 각 매장에서 물건 사라고 이야기합니다. 별로 신경쓰지 않으시면 괜찮지만, 저는 괜히 눈치가 보여서 외부에서 수산 코너를 확인한 후 들어갔습니다.


수산 코너를 들어간 다음,  A23을 찾습니다. 아주 입구는 아니지만, 입구쪽에 속해서 있어서 금방 찾으실 거예요. 길치인 저도 찾을 수 있었으니까요. 자세한 주소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과 가락몰 약도, 걸어서 가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온달 수산의 회는 어떻게 다를까요?


인어교주해적단 추천의 가락시장 온달 수산 횟집

인어교주해적단이 추천한 온달 수산인어교주해적단이 추천한 온달 수산

드디어, 온달 수산에 도착했습니다. 싱싱한 회들을 보니, 너무 배가 고팠어요. 모듬회 중 2개와 매운탕 거리를 주문했습니다. 가격과 온달 수산 횟집 메뉴는 아래에서 후기와 함께 이야기할게요.


주문하고 횟집을 구경하는데 이상한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글씨가 좀 더 잘 보이게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죄송해요. 사진에서 왼쪽 모퉁이 별표 부분에 써 있는 내용입니다. "이 점포는 인어교주해적단이 직접 검증한 수산물을 판매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보는 문구였어요. 인어교주해적단이 뭔가요? 속으로 인어교주해적단이 회를 공급해 주는 업체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검색해 보니, 역시 저의 예상은 자주 빗나가네요.


인어교주해적단은 수산시장, 제철 정보, 가격, 저울 장난, 조업기 등 모든 수산물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곳이었습니다. 즉 온달 수산은 가격이나 회의 양을 숨기지 않고 정직하게 판매한다는 뜻이었습니다. 인어교주해적단은 어떤 방법으로 검증할까요? 


인어교주해적단에서 미스터리 쇼퍼처럼 수산물 파는 매장을 몰래 다니면서, 정직하게 팔고 있는지 본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의 기준에 부합되는 매장이 되면, 위의 문구가 붙게 됩니다. 무서운 이름에 반해, 소비자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네요. 인어교주해적단의 활동에 대해서는 아래의 유튜브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온달 수산 횟집 가격과 후기

아무리 인어교주해적단이 인정한 곳이라고 해도, 너무 비싸거나 맛이 없으면 손님이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가서 보니, 가락시장의 다른 매장들은 손님이 없는데 온달 수산은 손님이 계속 왔습니다. 제가 목요일 평일 점심에 갔는데도 말이죠. 인어교주해적단의 파워일까요? 가격대비 정말 가성비가 좋은 걸까요?


온달 수산 매장온달 수산 매장

두 가지 이유가 모두 포함되겠지만, 인어교주해적단의 파워가 크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처럼 온달 수산에 가기 전에 미리 전화해서 주문한 후 찾아올 수도 있지만, 가락시장까지 갈 시간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배달을 해줍니다. 


또, 온달 수산 횟집 가격도 온라인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스토어명이 인어교주해적단이에요. 인어교주해적단의 인정을 받은 매장만 모아서 스토어를 만든 것 같습니다. 얼마의 수수료를 받을지 모르겠지만, 사장님 입장에서는 온라인 홍보도 같이 되니까 좋을 것 같아요. 운달 수산의 회 가격과 배달 비용은 얼마일까요?


온달수산 배달 가격온달수산 배달 가격

배달 비용은 캡쳐했지만 변동될 수 있으니, 정확한 온달 수산 회 가격과 배달 비용은 아래의 판매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횟집과 같이 온달 수산의 횟집 가격도 시가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어서 항상 똑같은 가격은 아닌 것 같아요. 매운탕 추가는 무료니까 꼭 추가하세요. 매운탕 정말 맛있습니다. 단, 매운탕 야채 추가는 5,000원 별도 비용이 있습니다.


온달 수산 횟집 모듬회 가격과 시식 후기

가격 : 온달 활모듬회 중자 49,000원 * 2개 + 매운탕 무료 = 98,000원


가락시장 온달 수산 활모듬회 중자가락시장 온달 수산 활모듬회 중자


온달수산 포장 상태온달수산 포장 상태

모듬회 중자 2개에 매운탕 거리를 주문했고, 가격은 총 98,000원이 나왔습니다. 제가 구입할 당시, 온달 활모듬회 중자 한접시가 49,000원이었습니다. 매운탕은 무료니까 당연히 가져가야죠. 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했더니, 사진에서처럼 박스에 얼음 넣어서 튼튼하게 포장해 주셨어요. 물도 흐르지 않고, 싱싱한 상태의 회로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온달 수산 회온달 수산 회

사진에서 보여지는 한 접시가 모듬회 중자입니다. 3~4인분 정도되는 양인 것 같습니다. 야채는 집에서 준비했어요. 회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흐물거리지도 않고, 쫀득하고 달달했어요. 회를 너무 얇게 썰어주는 집도 있는데, 온달 수산은 도톰하니 씹히는 맛이 달랐습니다. 또 군침이... 7월인 여름에 먹었는데도 이렇게 맛있으니, 겨울엔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손님들도 너무 맛있다며, 겨울에도 꼭 시켜먹자고 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