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도서-


책이름 : 타이탄의 도구들 (Tools of titasn)

지은이 : 팀페리스


부제1.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부제2.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부제3.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궁금증1. 건강은 타고나는게 아닐까?

사실 저는 타고나는 유전자에 노력이 더해서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이 건강관리에 부단히 애를 쓰며 건강하기 위해 부단히 애를 쓰는 사람들이 성공한다고 하네요.


부제3.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그럼 타이탄들의 도구들에서 알려주는10가지의 비밀 중 6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4. 미친듯이 땀을 흘리면 알게되는 것들

상황은 언제나 더 나빠질 수 있다. 

매일 경찰에게 쫓기는 것처럼 땀을 흘려라.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5. 추위는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찬물 샤워의 힘 : 샤워의 마지막 30~60초를 찬물로 하면 심폐기능이 올라간다.

6. 매일 자신감을 쌓는 가장 좋은 연습

솔선수범하라. 그리고 함께 하자고 하라.

7. 실력을 키울 수 없으면 포기하라.

어떤 일을 잘하기 위해 실력을 키울 생각이 없다면 처음부터 그 일을 하지 마라.

내가 잘하지 못함에도 계속 하고 있는 일은 무엇일까?

9. 아무것도 하지 않는 즐거움을 찾아라.

바쁘다고 끊임없이 말하는 것은 히스테릭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신은 인간에 대한 벌로 노동을 만든 것이다.

10. 단 하나의 결단

가장 빨리 결승선을 통과하는 사람은 가장 많은 거리를 뛰어온 사람이다. 

루틴을 유지하고 결심한 것은 절대 그 생각을 의심하거나 바꾸거나 타협하지 마라.

시간은 필요한만큼 걸릴 것이다.


타이탄의 도구들 마무리글

타이탄의 도구들 부록에서는 케톤 식이요법, 간헐적 단식, 운동법도 알려줍니다.

다이어트비법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가장 성공하고 가장 지혜로운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들어 체력이 떨어져서 건강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라이프해커 자청의 추천도서로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게 됐는데요. 저는 글쓰기와 행동이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떠올린 것 같습니다. 다 못 따라할 것 같아서 그거라도 해보자고 하고 일단 매일 허접한 글쓰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도저언~~!!


타이탄의 도구들

부제1.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https://commahana.tistory.com/2

부제2.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https://commahana.tistory.com/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