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도서-


책이름 : 타이탄의 도구들 (Tools of titans)

지은이 : 팀페리스


부제 1.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부제 2.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부제 3.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궁금증 1. 성공=돈 아니었어?

사실 20대까지 성공=돈인줄 알고 꿈도 돈많은 사람.

말그대로 허황된 꿈이었죠.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지혜로운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에 대해 말해요.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27가지의 비밀 중 7가지 비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부제2.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4. 답은 하나가 아니다.

글은 처음부터 잘 쓸 필요없이 그냥 중간부터 쓴다. 그리고 모르는 것은 알 때까지 계속 묻는다.


-되돌아보기

난 너무 평범해서 소재가 없다고 생각하며 미루고 있었어요. 그래서 잘 나가는 사람(요즘은 라이프해커 자청)이 추천한 책의 도움을 받아 하루에 한번씩 그냥 글쓰기 해보려고요. 

7. 텅빈 공간에 홀로 서라

투입량을 최소화하고 산출량을 최대화하기 위해 너무 많은 핸드폰 사용을 자제하라.

마무리가 좋을 때 멈춰라. 그래야 이어지는 다음 시작도 좋다.


-되돌아보기

저는 "핸드폰 때문에 집중이 안돼" 라고 자주 말하곤 하는데 "그럼 꺼!" 라고 말하는 것 같아요. 답을 알면서도 핑계거리가 필요했던게 걸린 느낌이랄까?

11. 좋은 것은 영원히 남는다.

가슴을 공략하는 질문을 하라. 더 낫게 그리고 다르게.

당황스러운 대화의 순간 그저 옆에 있어주는 것이 경청이다.


-되돌아보기

처음 만나는 사람과의 대화에서 뻔한 질문은 흥미가 없으니 색다른 질문을 해보라고 하네요. 뭐가 있을까? "잘 때 대자로 자요? 오른쪽으로 자요? 왼쪽으로 자요?" 이게 뭐냐;;

13. 가장 중요한 문제에 집중하라.

행복은 거절의 기술이다.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은 열심히 하지 않는 것이다. 핵심에 집중하라.


-되돌아보기

진짜 진짜 거절하고 싶은 선배, 상사의 권유 아닌 강요가 많이 있죠. "싫어!!" 라고 하고 싶은데 자꾸 거짓말을 늘어놓게 되요. 거절도 기술이군요.

21. 다수를 경계하라.

사람들이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라.

세상을 바꾸는 것은 말이다. 특히 신조어.


-되돌아보기

저는 엉뚱하기는 한데 아이디어는 아니라고 해야되나? 그래도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계속 생각하라니까 다행이네요. 신조어는 '생다실무?' 생각은 많은데 실천하지 않는다. 저에요저. 반성합니다.

22.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는 사운드 트랙.

편안함, 여유로움, 행복, 영감을 제공하는 영화와 음악찾기.


-되돌아보기

저는 그냥 너무 예민한 날 내가 움직이는 소리도 싫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 나만의 음악이 있으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겠네요.

27. 좋다! 의 힘

상황이 나빠져도 당황하지도 좌절하지도 말고 그저 상황을 바라보며 "좋아!" 라고 말하라.

그것이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는 자세다.


-되돌아보기

무한긍정을 하라는 건데 홧병이 생기지는 않을까요? 아니면 좋다고 하지 않아서 홧병이 있는건가?


궁금증 2. 건강은 타고나는거 아닌가요?

타이탄의 도구들의 마지막 부제3은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입니다.

건강은 타고나는거라 노력해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갈수록 이상한 바이러스들이 많이 생겨서 급관심이 생깁니다.

다음 편에서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을 공유합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부제1.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https://commahana.tistory.com/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