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이사오면서 TV를 없애고 나니, 심심하고 허전하고 너무 적막합니다. 핸드폰으로 계속 유튜브를 보게 되면서 이럴거면 왜 TV를 안샀나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핸드폰 보는 시간도 줄이고, 집안의 분위기도 바꾸기 위해 스피커를 장만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남편이 사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던 그 스피커를 해외 직구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바로 마샬 스탠모어2 스피커입니다.

 

마샬 스탠모어2 해외 직구

가전 제품을 살 때 저희가 주로 이용하는 가격비교 사이트는 '다나와'입니다. 비교해 보니, 마샬 스탠모어2는 이마트의 일렉트로마트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브라운이 있습니다. 장점은 빨리 받을 수 있고, A/S도 가능하지만, 단점은 저렴하게 구매해도 56만원 정도여서 해외 직구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마샬 스탠모어2 블랙
마샬 스탠모어2 블랙

저희는 해외 직구로 마샬 스탠모어2 스피커 블랙 색상을 33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기간은 2주 정도 걸렸습니다. 나름 인테리어 포인트라며 거실 한 부분을 차지하도록 두었습니다. 이케아 화분이랑 같이 두었는데 괜찮은가요?

 

마샬은 1962년에 짐마샬이라는 영국 사람이 미국 제품보다 저렴하면서 좋은 소리를 내는 앰프를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국의 많은 락스타들도 애용하는 제품이며, 스탠모어2에는 스피커 전면에 1962년의 설립 날짜가 새겨진 황동 플레이트도 있습니다.

 

마샬 스탠모어2 제품 사양

마샬 스탠모어 2 블랙 해외 직구 후기
마샬 스탠모어 2 블랙 해외 직구 후기

일단 디자인이 너무 예쁩니다. 정면에 소금과 후추 프렛이라고 부르는 부분에 멋있게 마샬이라고 각인이 되어 있고, 가죽으로 덮힌 겉면이 클래식하면서 고풍스럽습니다. 카페에서나 보았던 스피커가 우리집에 있으니, 음악이 나오는 순간 우리집이 카페인 것 같습니다. 사이즈와 무게,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샬 스탠모어2 사양

사이즈 / 무게

350 x 195 x 185 (mm) / 4.65kg

구성품

스탠모어2 스피커 본품, 주 전원 리드, 퀵가이드, 메뉴얼 및 안전 주의 사항

 

마샬 스탠모어 2 블랙 후면
마샬 스탠모어 2 블랙 후면

스피커의 중요한 역할은 역시 음질이겠죠? 사실 저는 음질에 예민한 편이 아니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 검색해 보았습니다. 

마샬 스탠모어2 사양

 주파수 범위

 50~20,000Hz

 저음 및 고음 컨트롤

 아날로그 컨트롤 사용하여 조정

 스테레오 / 모노

 스테레오

 최대 음압 레벨

 101dB@1m

 캐비닛 프린서플

 베이스 리플렉스

 파워 앰프

 우퍼용 50W 클래스 D 앰프 1개, 트위터용 15W 클래스 D 앰프 2개

 주 입력 전압 / 주 전원 주파수

 100-240V, 50/60Hz

 상단 패널 컨트롤

 소스버튼, 볼륨조절노브, 베이스제어노브, 트레블제어노브, 

재생/일시 중지 버튼, 파워레버

 유선 / 무선 연결

 3.5mm, RCA입력/블루투스5.0

 

전문적인 용어는 잘 모르겠지만, 우퍼용 앰프 1개와 트위터용 앰프 2개가 장착되어 있어 작은 악기소리까지 풍성하게 잘 들리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이웃집에 방해될까봐 중간 볼륨 정도로 듣는데, 그렇게만 듣는다고 치면 스탠모어2보다 조금 작은 마샬 액톤이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마샬 스탠모어2 블루투스 연결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핸드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위해 마샬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에서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아서 어플을 사용할 일은 별로 없는데, 설치해야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샬 어플은 아래의 바로가기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마샬 스탠모어2 컨트롤
마샬 스탠모어2 컨트롤

다행히 블루투스 연결은 쉽고 간단합니다.어플 설치 후, 핸드폰 설정의 블루투스에서 스탠모어2와 연결하면 됩니다. 만약 연결이 원활하지 않으면, 스피커 오른쪽의 파워를 내렸다 올린 후 핸드폰에서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스피커를 컨트롤하는 방법은 어플로도 할 수 있지만, 스피커 상단 패널에 있는 아날로그 컨트롤을 사용하는게 편하고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뿐만 아니라 AUX로 연결해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샬 스탠모어2 블랙
마샬 스탠모어2 블랙

며칠 전 소울이라는 애니매이션을 보고 재즈를 듣기 시작했는데, 스탠모어2에 재즈 음악을 틀고 차나 술 한잔을 하는 분위기에 혼자 취해 있습니다. 음질좋고 인테리어 분위기까지 살려주는 스피커를 찾고 계신다면 마샬 스탠모어2 강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