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저렴한 블루투스를 사서 쓰고 있었는데, 1년 사용하니까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음질도 괜찮았고, 손에도 익어서 똑같은 모델을 사려고 알아보았는데요. 좀 더 좋은거, 좀 더 예쁜거 하다가 에어팟 프로까지 갔습니다.


2만원짜리 쓰다가 25만원까지 올라가 버렸지만, 며칠이 지나도 눈에도 아른거려서 질러 버렸어요. 쿠팡에서 25만원에 판매중입니다. 받아보니 겉모습은 역시 너무 예쁘고, 너무 마음에 들어요. 저의 똥손이 혹시나 비싸게 주고 산 에어팟 프로를 망가뜨릴지도 모르니까 사용 방법부터 익혀 보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크기 사양과 배터리

 

에어팟 프로 케이스 사이즈 

에어팟 사이즈 

 가로

 60.6mm

 21.8mm

 세로

 45.2mm

 30.9mm

 두께

 21.7mm

 24.0mm

 무게

 45.6g

 5.4g


에어팟 프로 사용 방법


에어팟 프로에는 사진에서처럼 옆부분에 검색 일자 모양의 누르는 곳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포스센서' 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음악을 들을 때, 옆 부분을 한 번 누르면 재생과 일시정지, 빠르게 두 번을 누르면 다음곡, 빠르게 세 번을 누르면 이전곡이 재생됩니다. 좌우에 모두 같은 모양이 있고, 어느 쪽이든 동일한 방법으로 실행됩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음악을 듣다가 포스센서를 한 번 누르면 통화가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이 버튼을 누르러 가는 제 손이 어색하더라고요. 더듬더듬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데 말이죠. 지금은 조금 익숙해 졌습니다. 에어팟 프로에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다는데 이건 어떤 기능일까요?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

노이즈 캔슬링은 소음 속에서도 음악이 잘 들리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다른 블루투스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에어팟 프로도 기기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도 잘 들린다고 합니다. 


정말 잘 들릴까요? 이 기능에 대한 후기는 아래에서 이야기할게요. 먼저 노이즈 캔슬링 전환 방법에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포스센서 버튼을 길게 눌러서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손이 말을 안 들어서 음악 재생이 꺼질 때도 있더라고요.


포스센서로 노이즈 캔슬링 설정포스센서로 노이즈 캔슬링 설정

두번째 방법은 위의 사진에서처럼, 아이폰의 제어센터를 내려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볼륨 부분을 길게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실행됩니다.

제어센터에서 노이즈캔슬링 설정하기제어센터에서 노이즈캔슬링 설정하기

기본은 끔으로 되어 있고, 왼쪽은 노이즈 캔슬링, 오른쪽은 주변음 허용입니다. 설정에서 더 정교하게 설정해 줄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노이즈 캔슬링 설정 방법아이폰에서 노이즈 캔슬링 설정 방법

아이폰의 설정에서 사진에서처럼 연결된 Airpods Pro의 i 부분을 누릅니다. 그러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실행됩니다. 아이팟 프로의 왼쪽과 오른쪽을 개별적으로 설정해 줄 수도 있는데요.


노이즈 캔슬링 개별 설정노이즈 캔슬링 개별 설정


에어팟 프로를 설정해 주는 화면의 가운데에 AIRPODS 길게 누르기에서 해줍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 정말 잘 될까요?


노이즈 캔슬링과 통화 품질 후기

며칠동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확실히 주변 소음이 잘 들리지 않습니다. 공사장을 지날 때처럼 엄청 큰 소리는 어쩔 수 없지만, 대중 교통 소리와 같은 생활 소음들은 거의 차단이 되는 것 같아요. 이 기능이 있는 다른 이어폰들도 많을텐데, 비싸니까 잘 된다며 혼자 위로했습니다. 통화는 잘 될까요?


통화 품질도 좋은 편이라, 상대방에게도 잘 전달이 됩니다. 단, 마스크를 벗고 말하면요. 마스크 끼고 전화받으면 상대방이 여러번 되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방법과 사용 시간

먼저,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와 이어폰에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에어팟 프로 배터리 확인

에어팟 프로는 아이폰과 연결할 때 핸드폰 화면에 배터리가 표시됩니다. 첫번째 사진은 케이스 뚜껑을 열었을 때 보여지는 배터리이고, 두번째 사진은 한쪽 이어폰을 착용했을 때, 세번째 사진은 양쪽을 모두 착용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배터리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애플 홈페이지에서는 에어팟 프로는 한 번 충전시, 음악 감상 시간 최대 4.5시간, 통화 시간은 최대 3.5시간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너무 짧다고 생각했는데 에어팟 프로 케이스에 넣어서 충전하기 때문에 케이스 충전 시간이 중요한 거였네요.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충전했을 때 음악 감상 시간은 24시간 이상, 통화시간은 18시간 이상입니다. 케이스에서 5분 충전 시 에어팟 프로로 음악 감상 시간과 통화 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에어팟 프로와 관련된 사양을 더 확인해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애플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용 후기

에어팟 프로 케이스와 에어팟 프로에어팟 프로 케이스와 에어팟 프로

개인적인 아이팟 프로 장점은 예쁘고, 심플하고, 소중히 다루게 되서 오래 쓸 것 같다는 것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잘 되고, 통화 품질도 좋아서 만족하고 있어요. 단점은 비싸고, 잃어버리면 정신적 충격이 클 것 같다는 점입니다. 아이팟아, 오래 오래 같이 있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