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어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다른 타기관 은행에 등록해 보았습니다. 사용해 보니, 간단하고 편리해진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바뀐 금융인증서는 공인인증서와 어떻게 다를까요?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의 글에서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후 다른 타기관 은행 등록 방법

저는 국민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았고, 우리은행에 등록하려고 합니다.


1. 우리은행 메인화면의 금융인증서에 마우스를 놓으면 타기관인증서 등록/해지가 보입니다. 금융인증서를 클릭하면 발급화면으로 실행되어서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를 놓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2. 타기관인증서 등록/해지를 클릭하면 발급받은 금융인증서가 실행됩니다. 


3.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까지 조합해야 했는데, 금융인증서는 6자리 숫자로 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4.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타기관 인증서 등록창이 실행됩니다.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체크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5. 마지막으로, OTP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타기관 금융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할 때보다 빠르고 쉽게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갱신기간도 3년이니, 1년마다 여러 은행과 카드에서 등록했던 번거로움도 줄어들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