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샤인 머스켓이 너무 맛있다고 해서 한 번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너무 비싸서 구경만 하고 있다가 가격이 조금 저렴해 진 것 같아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인기가 좋은 걸까요? 


샤인 머스켓 소개

샤인 머스켓샤인 머스켓

샤인 머스켓은 일본이 개발한 고급 청포도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 관광코스도 있다고 하니 상품화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외국에 품종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 한국에서도 로열티를 내지 않고 재배할 수 있습니다. 인기만큼 정말 맛있을까요?


샤인 머스켓의 맛과 칼로리

샤인 머스캣을 망고포도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씹을수록 망고와 비슷한 향이 나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오래 씹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잘 못 느꼈던 것 같아요.


샤인 머스켓 한 알의 크기샤인 머스켓 한 알의 크기

샤인머스캣의 특징은 역시 다른 포도에 비해 훨씬 단맛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장점이자 단점일 수도 있는 것 같은데요. 샤인 머스캣은 일반 포도의 신맛은 나지 않아서, 만약 과일의 새콤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처럼요. 


하지만 단맛에 비해 칼로리는 높지 않습니다. 일반 포도와 비슷해서 100g에 66kcal입니다.


또한 샤인마스캣은 씨가 없고, 껍질도 두껍지 않아서 껍질채 먹기 좋습니다. 사진에서처럼 샤인 머스켓 한 알의 크기가 일반 포도에 비해 훨씬 큽니다. 큰 거봉하고 비슷한 것 같은데, 껍질채 먹기 때문에 입안에 더 꽉 차는 느낌이에요. 샤인 머스켓의 크기가 크고 단단해서 한송이만 들어도 묵직한 것 같습니다.


샤인 머스켓의 가격과 비싼 이유

제철은 10월 중순이라고 하는데, 가격은 늘 비싼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재배하는 곳이 많아져서 예전보다 가격이 내렸다고 하네요. 저는 이마트에서 샤인머스켓 2송이에 15,9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비싼건 1송이에 5~6만원 정도 한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비쌀까요?


로열티를 내지 않는데도 가격이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 포도에 비해 인건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샤인머스켓을 찾는 사람에 비해 공급이 적은 이유도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샤인머스켓의 인기로 농가에서 재배 열풍이 불고 있어서, 오히려 가격 폭락을 걱정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비싼 샤인 머스켓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샤인 머스켓의 보관 방법

일반 포도처럼 신문지로 감싸 냉장 보관하면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먹고 남은 샤인 머스켓은 비닐에 넣어 냉동보관 후, 우유와 함께 갈아마셔도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두 송이만 구매해서 다 먹어버렸는데요. 가격이 좀 더 저렴해지면 냉동보관해서 먹어보고 싶어요. 단맛나는 과일을 찾고 계시다면 샤인머스켓 어떠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