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티스토리를 운영중이신가요? 애드센스 승인 후 핀번호 입력하는데 얼마나 걸리셨나요? 저는 애드고시인 애드센스 승인받는데도 3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할 때마다 구글에서 온 메일은 이러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어렵게 승인을 받은 후 '더이상 할 일이 없겠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음과 같은 내용이 보였습니다.


adsense adsense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공지였고 검색해 보니 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핀번호란 무엇일까요? 어떻게 주소를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그 내용은 며칠전 포스팅에서 보실 수 있어요.



저에게는 여기까지가 애드고시였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는데도 3개월이 걸렸고, 핀(PIN)번호 입력을 위한 우편을 받는 것도 재신청 끝에 두 달 만에 받았거든요.


핀(PIN)번호 우편물 도착

adsense PIN번호 우편물adsense PIN번호 우편물

짠! 드디어, 오늘 우편물을 받았습니다. 남편이 저보다 먼저 뜯어봐서 종이가 쭈그리가 됐네요. 소중하게 주름지지 않도록 뜯고 싶었는데 말입니다. 이 종이가 뭐라고 매일 우편함을 몇 번을 확인했는지 모릅니다. 혹시 다른 집에 잘못 넣었나 보기도 하고요. 그래도 없길래 '등기로 오는건가' '구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되나' 수많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래도 무사히 도착해서 너무 기뻐요.


남편이 오늘 카톡으로 '기쁜 소식' 이라고 해서 '어떤?' 이라고 물어봤는데 그 이후로 대답이 없는 거예요. 일부러 그랬다고 대답하는 5살짜리 남편입니다.


아무튼 구글 애드센스 주소확인을 위한 핀번호는 위의 사진에서처럼 'A4 용지 반만한 사이즈의 종이 한 장' 입니다. 일반 우편으로 오기 때문에 우편함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안의 내용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적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아직 핀번호 입력을 못하셨나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1단계 :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 왼쪽에 표시된 탐색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4단계 :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제출을 클릭합니다.


이제 정말 애드센스에 수입이 쌓이면 받기만 하면 되는 거겠죠? 그런데 다른 분들도 저와 같으신가요? 이상하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1일1블로그 하기가 더 힘들어졌습니다. 다시 마음을 다잡아야 할 것 같아요. 함께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들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