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혹시 방탄커피라고 들어 보셨나요? 요즘은 방탄커피가 마트에서도 팔고 있더라고요. 저는 키토제닉을 시작하면서 방탄커피를 접하게 되었는데 이름부터가 생소했습니다. 왜 방탄커피라고 부를까요?


과장된 표현이기는 하지만, 총알도 막아낼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키토제닉은 내 몸이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을 주 에너지로 하기 위한 식이요법인데요. 그러기 위해서 '데이브 애스프리'가 개별한 레시피입니다. 키토제닉에 관한 궁금증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방탄커피 드셔 보셨나요? 느끼하고 너무 밍밍하다고 느끼셨을지도 몰라요. 그럼 집에서 만드는 방탄커피는 어떤 맛일까요? 지금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


재료 : 아메리카노 1잔 , MCT오일 또는 코코넛오일 10ml, 코코아 가루 1티스푼, 버터 15ml

소요시간 - 1분 정도


아메리카노 한 잔 준비하기아메리카노 한 잔 준비하기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내려줍니다. 저는 캡슐커피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재료를 다 넣고 믹서기에 돌려 주어야 해서, 저는 믹서기 컵에 내렸습니다.


MCT 오일 10ml 넣어주기MCT 오일 10ml 넣어주기

다음으로, MCT오일 10ml을 넣어 줍니다. 방탄커피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이 바로 MCT 오일인데요. MCT오일은 코코넛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중쇄지방산을 뽑아낸 오일입니다. 그래서 MCT오일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MCT오일은 보시는 것과 같이 무색이며, 향도 없습니다. 


MCT오일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 몸이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몸으로 빠르게 바뀌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빠른 포만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방탄커피의 핵심이 됩니다.


하지만 MCT오일의 경우, 고지방으로 과다 섭취시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처음 섭취하시는 경우라면, 약5ml 정도의 소량만 사용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아 1티스푼 넣어주기코코아 1티스푼 넣어주기

코코아 가루 1티스푼을 넣어 줍니다. 코코아 가루는 맛을 위한 재료이기 때문에, 없다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버터 15ml 넣어주기버터 15ml 넣어주기

버터 15ml정도를 넣어 줍니다. 평소에는 아무 생각없이 만들었는데, 버터까지 넣는 저를 보면서 왜 방탄커피라고 부르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믹서기에 10초 돌리기믹서기에 10초 돌리기

이제 모든 재료가 들어갔으니 믹서기에 10초 정도 돌려줍니다. 액체 또는 부드러운 재료들이라 10초 정도 돌리면 방탄커피가 완성됩니다.


방탄커피 완성방탄커피 완성

방탄커피 완성! 윗부분에 거품이 보이시나요? 거품도 있고, 라떼 색상이라 보기엔 카푸치노 같아 보이죠?


방탄커피 완성방탄커피 완성

컵에 옮겨 담고, 오늘은 시나몬 가루를 뿌려 보았습니다. 시나몬 가루가 많이 남았는데 먹을 일이 별로 없어서 활용해 보았아요. 이제 완성된 방탄커피를 마셔 볼까요?


엄청 느끼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목넘김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아요. 주의하실 점은 꼭 만들자마자 드세요. 시간이 흐른 뒤에 마시면 엄청 느끼하고 맛이 없습니다.


고지방의 방탄 커피 한 잔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나 될까요? 한 잔에 300kcal 정도라고 합니다. 고칼로리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잔만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키토제닉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아침에 방탄커피 한 잔 마셔보세요. 점심 때까지도 든든하실 겁니다.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

1.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준비합니다.

2. MCT 오일 10ml을 넣어줍니다. (코코넛 오일로 대체가능)

3. 코코아 가루 1티스푼을 넣습니다. (생략가능)

4. 버터 15ml를 넣어 줍니다.

5. 믹서기에 10초 정도 돌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