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건강하세요.

키토제닉을 위해 구매한 2가지가 있습니다. 케톤 측정 시험지와 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2. 벌써 한 달 전에 주문했는데 체중계가 오늘에서야 도착했습니다. 너무했죠? 아무리 해외직구였다고 하지만 정말 너무 늦게 도착했습니다. 


한 달이나 기다린 샤오미 체중계가 기다린 보람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급한 케톤 측정 시험지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 2 겉모양

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2 앞면과 뒷면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2 앞면과 뒷면

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2 작동모습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2 작동모습

가격 : 20,500원 (해외직구)

크기 : 가로 30cm x 세로 30cm 높이 25mm 무게 1.6kg

무게 측정 단위 : 소수점 아래 두자리까지 가능합니다.


먼저 보자마자 디자인이 깔끔하고 심플하여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색상도 화이트라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 겉모습은 흠잡을 곳이 없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건전지 없이 왔다는 분들도 있었는데 저는 건전지 4개 포함되어 와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동봉되어 있었지만 한국어 설명은 없습니다. 이제 인바디 측정을 해볼까요?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인바디 측정 방법

mi fit 어플 다운받기

먼저 핸드폰에 "Mi Fit" 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줍니다. 하단의 링크에서도 바로가실 수 있습니다.



어플 실행 화면어플 실행 화면

설치 후 로그인 해주고 접근 승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체중계와 연동을 해주고 올바른 측정을 위해 오른쪽과 같이 가벼운 옷을 입고 평평한 곳에 체중계를 놓은 후 맨발로 체중을 잽니다.


체중계에 네 개의 원형 금속이 있는데 그 부분이 발바닥과 닿아야 인바디 측정이 가능하므로 맨발로 네 개의 금속에 잘 닿도록 해 줍니다. 이제 결과를 볼까요?


결과는 총 10가지로 분석되어 나옵니다.

① 근육량 ② BMI (비만정도) ③ 체지방 ④ 수분 ⑤ 단백질

⑥ 기초 대사량 ⑦ 내장 지방 ⑧ 뼈밀도 ⑨신체 나이 ⑩ 이상적인 체중


근육량근육량

BMI (비만도)BMI (비만도)

체지방체지방

수분수분

단백질단백질

기초 대사량기초 대사량

내장 지방내장 지방

뼈밀도뼈밀도

신체 나이신체 나이

이상적인 체중이상적인 체중


바디 점수 평균바디 점수 평균

가장 상단에 10가지 항목에 대해 100점 만점 기준으로 평균 점수가 나옵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한 보람이 있네요. 95점이 나왔습니다. 체중계가 없어서 친구네 집에서 측정했었는데 다행히 4kg 정도 감량한 몸무게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감량 후에 체중계 후기를 남길 수 있어서 샤오미 체중계가 늦게 온게 오히려 잘된 것도 같습니다.


변화를 볼 수 있는 화면변화를 볼 수 있는 화면

다음 측정 때와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좋습니다. 체지방이 24나 되는데 미핏에 낮음이라고 나왔네요. 이건 틀린 결과인 것 같은데 맞을까요? 이 정도면 보통이라고 알고 있거든요. 운동하시는 분들은 10 미만으로 유지한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운동은 안하면서 체지방이 조금 더 낮아졌으면 하는 욕심이 있네요. 역시 눈으로 숫자를 확인하니 자극이 됩니다. 하지만 보건소나 헬스장에서 하는 인바디 측정기보다 정확하지는 않으니 100% 신뢰할 만한 정보는 아닙니다.


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2 장단점

장점

>디자인이 깔끔하고 심플하며 체중계 숫자도 잘 보입니다.

>핸드폰으로 쉽고 간단하게 Mi Fit 이라는 어플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를 측정하고 꾸준하게 내 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점

>굳이 단점이라면 비싼 인바디 측정기만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한글설명서가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